See the Pen Untitled by WOO HYUN (@fiatlux__) on CodePen.
▷와장창 해설
1. 빨간 밑줄
: 사용자에게 값을 입력받아야 하므로 a에 값을 넣어주지 않고 prompt를 넣어 변수를 선언해줌.
2. 파란 밑줄
: 입력 받은 수까지의 짝수 합만 구하게 될 변수로 0을 선언해줌.
3. 노란 밑줄
: 입력 받은 값은 null이 아니며 1보다 커야한다는 뜻.
그렇기 때문에 null 값이 아니어야 한다는 뜻의 !== 연산자를 사용,
null도 아니어야 하고 1보다 커야하기 때문에 && (and 연산자)를 사용하였다.
4. 하늘색 밑줄
: 입력 받은 값(1보다 큰 임의의 값)을 1씩 증가하며 비교해 봐야 하기 때문에 i를 1로 선언.
i는 입력받은 값(a)보다는 작거나 같아야 하므로 <= 를 사용 하였고, 1씩 증가시키라는 뜻의 i++를 사용.
5. 보라색 밑줄
: 입력 받은 값(a)가 홀수나 짝수인지 구분해야 하기 때문에 % (나머지 연산자)를 통해 구분하였고, 홀수이면 화면에 표시하는 명령을 건너 뛰어야 하기 때문에 짝수를 구분하게 하지 않고 홀수를 구분하게 함.
6. 연두색 밑줄
: 홀수이면 화면에 표시하는 명령을 건너 뛰고 짝수를 더하는 연산을 계속해야 하므로 coutinue; 사용.
7. 분홍색 밑줄
:좌측에는 짝수가 표현되어야 하고 우측에는 좌측 숫자까지의 짝수 합을 표현해야 하므로 좌측에는 짝수를 세는 변수인 i를 작성, 오른쪽에는 입력 받은 짝수까지의 수를 합하는 변수 b를 넣어줌.
또한 가독성을 위하여 <br> 태그도 같이 넣어줌.